유머/이슈

독자연구 사회초년생 꿀팁

작성자 정보

  • 오지고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출처: 오지고

신용카드 결제일이랑 월급날은 같은날로 맞추지 말고 2~5일 정도 간격을 둬라

- 날고 기는 대기업들도 월급날 몇일 밀리는일 있고 ㅈ소기업이면 하루이틀 밀리는거 예삿일로 받아들인다.

- 각종 대출, 신용카드는 은행 내규마다 다르지만 보통 5영업일이나, 5일정도 연체되면 금융정보가 신고되어 공유가 됨. 그 미만의 연체일은 은행 안에서만 공유되고 항상 하루이틀씩 연체하는거 아니면 사실 신용도에는 문제 없다.

 

 

 

밤늦게 퇴근하고 야식 주문할때 생각할만한거

- 퇴근길 도중에 주문할 것. 너무 빨리 주문하면 음식이 먼저 도착해버림. 본인이 도착하고 5~10분 이내에 받을 것 같다 하는 타이밍에 주문

- 낮에 미리 만들어둬서 팔 것 같은 음식은 피하자. 중국집이면 간짜장 같이 그때그때 볶아주는거 시키되, 치킨도 너무 새벽 시간이면 메뉴 바꾸자. 그때 기름상태 장담못함

 

 

 

일정 금액 이하만 받는 고금리 적금상품도 조금 들어두자

- 어차피 사회초년생 월급쟁이면 초봉 높아봤자다. 2금융권에 이벤트성으로 금리 졸라 높게 부르고 금액 제한 두는 예적금 상품도 들어두자. 우리 주식 실력보단 좋다

 

 

 

보험은 실비보험으로 끝내지말고 집안 병력에 따라서 그 병을 타겟으로 한 소액보험도 들어두자

- 나도 통풍 요로결석 콤보로 걸리기 전 까진 이게 무슨 소린가 싶었다. 솔직히 알고싶지 않았다.

 

 

 

대출을 할 거면 일단 전부 땡겨라

- "대출 건수 많아지면 신용점수에 악역향이 가요." 라고 홍보하는데 사실 대출로 떨어지는 점수는 금융사, 이자, 금액에 따라 비례해서 떨어진다. 여러 건 수 라고 그 자체만으로 패널티가 되진 않지만, 일정 건 수 이상 넘어가면 은행들이 지네들 명단에 올려서 대출 더 받나 안받나 감시하더라. 학자금 대출은 포함되지 않는다.

- 당장 "저 이거만 하고 뒤에 계획 없어요." 이러지마라. 5년 뒤는 생각하고 해야하는거임. 당장 내년의 금융정책과 금리가 어떻게 될지 몰라. 그래서 대출을 미리 다 땡기고 들고있다가 진짜 필요없다 싶으면 그때 전부 상환하는거임.

- 카드 리볼빙 쓸거면 카드찢고 대출땡겨라. 연 이자 20%짜리 대출이 리볼빙보다 훨씬 싸다.

 

 

 

월급통장을 주 거래은행으로 쓰고 영혼을 바쳐야한다?

- 예전엔 그랬는데 요즘은 소득, 직장, 사업 정보(개인사업자 경우에만)가 공유된다. 월급통장과 저축금액, 이걸로 은행에 혜택 받을려면 조건도 많고 금액도 크다. 은행사마다 따로 알아봐야한다.

 

 

 

같은 회사에서 사업소득 받지 마라

- 본인이 직접 따온 일을 사업소득으로 더 주거나 하는 경우가 있을까? 싶긴 한데 뭐 그건 사측이랑 알아서 이야기 하고, 그런 상황이 오면 본인 회사에서 월급과 사업소득을 같이 받지마라. 나중에 건강보험공단에서 사업소득 이거 근로소득으로 쳐야하는거 아니냐며 트집잡으러온다.

 

 

 

휴대폰은 백날 서비스 좋은거 받아봐야 그냥 자급제 사는게 싸다

- 돈 좀 들어가는 통신기기는 어지간하면 자급제로 하고 통신사 인터넷이랑 TV 이거저거 합쳐서 서비스를 받자. 할부이자 이거 꽤 빡세다.

 

 

 

일단 신용점수 신경쓰지 말자.

- 연체이력이 있거나 신용불량자거나 개인회생, 파산 상태가 아닌 이상 일단 신경쓰지말자. 사회초년생은 5~6등급 당연한거다. 소득생기고 신용카드 만들어야 존나 차츰차츰 올려준다. 신용점수제 자체가 은행들을 위한거라 은행들이 좃대로 잘 해줄거다. 초스피드로 신용점수 올리고 싶으면 현금 억단위로 예금 넣어두면 존나 빨리 우량신용자 된다. 통장 잔고랑 신용점수가 상관없다는건 개소리지만 하지만 이런걸 보고있는 사회초년생은 돈이없다.

 

 

 

일단 틀린걸 발견했고 메신저를 공격하고싶다

- 니말이 다 맞음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전체 5,090 / 1 페이지
번호
제목